본문 바로가기
꿀잠 자는 시간

[꿀잠]자고나면 피로가 싹 풀리는! 침실 인테리어 3가지

by 맑음:D 2021. 1. 28.

[꿀잠]자고나면 개운한 침실인테리어 숙면에 좋은 인테리어팁 3가지

 

 하루 평균 7~8시간 정도 자는 것이 좋다는건 알고 있지만 사실 7~8시간을 자는 것이 쉽지가 않죠? ‘많이’ 자는 것보다 ‘잘’ 자는 것이 훨씬 중요한데요.  피로와 스트레스를 쉽게 떨쳐낼 수 있을 뿐만아니라 신체 능력 회복에도 효율적인 인테리어 팁들을 모아봤습니다. 여러분 함께 보실까요?:))

1. 원목 가구로 꾸미기

pinterest

최근에는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기여서 철제 가구가 많이 쓰이지만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따뜻한 곳을 편하게 여긴다고 합니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내는 데는 원목 가구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위해 침대나 콘솔 등 침실 가구를 원목 재질 제품으로 바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무로 만든 가구와 소품을 채워 아늑한 분위기가 나는 침실은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2. 식물 화분 들이기


조금은 삭막해보이는 침실이라면 방에 식물 화분 몇 개를 들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침실에 녹색 식물을 두면 공기가 맑아지기 때문에 더 편안하게 잠들 수 있습니다.  식물을 따로 관리할 시간이 없으신 분은 키우기 쉬운 종을 선택하면 됩니다. 잎이 넓고 큰 고무나무는 공기 정화 뿐만 아니라 악취나 담배 냄새도 흡수합니다. 또 스투키와 산세베리아는 밤에도 광합성을 해서 산소를 방출하는 종이어서 상쾌한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봄이면 미세먼지가 무서워 창문을 활짝 열고 환기하기가 꺼려지니 공기정화식물로 대체하면 좋을 것 같아요

 

3. 침구는 밝은 색으로, 조명은 은은하게

pinterest

호텔이나 리조트 등에서 흰색 침구를 많이 쓰는 것을 많이 보실텐데요 커튼이나 침구같은 소품은 밝은 톤을 사용했을때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냅니다.  침실을 화사한 톤으로 꾸미고 조명은 은은하고 조도가 낮은 것으로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기 전 1시간 전에는 형광등을 끄고 은은한 보조등을 사용해 우리 몸이 ‘잠 잘 준비’를 할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