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적은 돈으로 행복해지는 DIY

[다이소:DIY셀프인테리어] 다이소라탄공예1-황마끈으로 라탄받침만들기

by 맑음:D 2020. 11. 14.

[다이소 : DIY 셀프인테리어] 다이소 라탄공예1- 황마끈으로 라탄 받침 만들기



안녕하세요

날씨 좋은 날이에요

 

여러분 라탄 인테리어 좋아하시나요?

저도 우드톤의 라탄으로 꾸민 인테리어들이
요즘 자꾸 눈에 띄는데요

알아보니 라탄공예 방법이
정말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소의 힘을 빌려서

손쉽게 라탄공예 느낌을 낼 수 있는 

'라탄받침'을 만들어 볼꺼에요

 

 

 

 

 

 



READY

 

 

 

 

 

 

 

오늘의 준비물은 동그랗게 자른 두꺼운종이(얇은마끈 필수, 두꺼운마끈 선택), 황마끈, 글루건, 가위 입니다

황마끈은 전에 사뒀던게 있어서
이번에 구입하지 않고 집에 있는걸로 했어요

다이소에서 2000원 정도에 샀던 걸로 기억해요

 

START

먼저 라탄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마끈의 머리를 땋아 주듯이 땋아 볼꺼예요


 

 

 

 

 

 

 

마끈을 3등분하셔서 3줄로 준비 해 주세요.

 

 

 

 

 

 

 

집에 못이 있길래 못에 걸어서
쭉쭉쭉~ 땋아 볼게요

저는 마끈 하나를 거의 다 하니깐
넓은 라탄받침이 1개가 되더라구요

마끈이 너무 기니깐 묶어서 땋아 갈게요 

 

 

 

 

 

 

 

 

요렇게!!


쭉쭉쭉~~

 

 

 

 

 

 

 

이제 다 땋았습니다

ㅋㅋㅋㅋ

 

땋은 마끈을 이제 붙여 볼껀데요

제 마끈은 두께가 어느정도 있어서

종이받침을 붙이지 않고

종이받침의 크기만 고려하여

라탄받침을 만들었어요

 

사실 준비한 종이받침이 너무 튀어서

그냥 마끈만 붙였습니다ㅠㅠ


얇은 마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마끈과 종이받침 붙여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는 매듭에서 바로 글루건을 붙였어요

나중에 안거지만

매듭을 잘라도 매듭이 풀어지지 않으니

매듭을 잘라서 하시는게

좀더 평평하게 붙일 수 있겠죠?

 

 

 

 

 

 

 

 

앗!!

아무생각없이 붙이니깐

글루건이 위로 새어나왔어요 ㅠㅠ


 

 

 

 

 

 

 

글루건을 붙일때

마끈중간에서 살짝 아랫쪽에 붙여 주시면

마끈 위쪽으로 글루건이 새어나오지 않아서

깔끔하게 붙일 수 있어요




 

 

 

 

 

 

 

완성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탄느낌이 나죠?

처음에는 글루건이 새어나오다가

나중에는 안 새어나오는거 보이시나요?

핸드메이드라서 그렇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아로마난로 받침으로 만들어보았어요

저처럼 테이블위에 항상 두시는 게 있다면

라탄받침을 만드셔서 위에 올려 보세요

볼때마다 기분이 좋아지 실 것 같아요 같아요

 

난방효과 + 가습효과 + 아로마테라피효과까지 있는

저의 겨울 필수템 아로마난로 ㅋㅋㅋㅋㅋ

만드는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를 걸어 놓을께요

cccccccccc.tistory.com/52?category=905339

[다이소:DIY셀프인테리어]추위를 피하는 방법 2탄! 아로마난로 만들기-아로마오일버너, 가습효과

[다이소:DIY 셀프 인테리어] 추위를 피하는 방법 2탄! 아로마 난로 만들기 - 아로마 오일 버너, 가습 효과 안녕하세요 날씨 좋은 날이에요 ^^ 다음주부터 최저기온이 1도까지 내려간다는 일기예보

cccccccccc.tistory.com

 

마끈만 있으시면 쉽게 만드실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나의 소중한 물건을

더욱 특별하게 보일 수 있는

라탄받침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

 


 

적은 돈으로 행복하기
오늘의 저의 행복은 여기까지 이구요

저의 행복이 여러분들에게도
이어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 주세요

 다음글에서 뵙겠습니다 ^^

728x90

댓글